학부모 후기 - 초3, 7살 > 우리 가정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우리 가정 이야기
학부모 후기 - 초3, 7살
공지 / 20-11-05 / 쉐마국제학교 / view 123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안녕하세요? 물근원 쉐마국제학교 학부모 박민혁입니다.

저는 현재 초등학교3학년 아들과 7살 유치원생 딸을 쉐마학교에 보내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부모들의 주된 관심은 자녀 교육일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를 바른 생각을 가지고 실력 있게,

이 세상에서 떳떳하게 살아 가도록 교육할까?

어떻게 교육하면 하나님을 사랑하고 세상에 빛과 소금처럼 우리아이가 성장할까?

이것이 우리의 공통된 마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자녀를 위해 평생 수고하고 교육에 많은 돈을 들여서 뒷바라지 하였지만 부모와 소통이 되지 않는 가정도 많이 보았습니다. 자녀를 위한 희생이었지만 행복하지 않아 보이는 가정들을 보며 무엇이 바른 교육일까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성경에서 답을 찾아봅니다

성경에서는 자녀 교육에 대해 신명기 6장에서 이렇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유일한 여호와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오늘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가르칠 것이며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로 삼고

또 네 집 문설주와 바깥 문에 기록할 지니라

지식을 전달하는 교육은 점점 가치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면 내가 배우고 싶은 내용을 인터넷으로 유튜브 동영상으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시대에 자녀에게 꼭 필요한 교육은 신앙, 인격, 가치관 등의 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쉐마 교육을 하면 부모가 바빠집니다

쉐마에서는 가정이 교육의 주체입니다.

단순히 내 자녀를 어떤 교육기관에 맡겨놓을까가 아니라 부모인 내가 교육의 주체가 되어 자녀를 부지런히 가르쳐야 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신명기 말씀에서도 먼저 말씀을 부모인 내 마음에 새기고 우리의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라고 하였습니다.

학교에서 가르쳐준대로 저희 가정은 매주 이렇게 함께 예배를 드립니다. 쉐마 가족이라면 모두~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물근원 쉐마국제학교는 신명기 말씀에 근거한 교육철학으로 부모가 자녀를 신앙, 인격, 가치관등을 가르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학교에서도 성경을 중심으로 한 교육과 영어와 중국어를 포함한 다국어 학습으로 자녀들의 생각을 깊이 있고 넓게 해주고 있습니다.

학교가기를 정말 행복해하는 아이들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며 가장 감사한 것은 아이들이 학교에 다니는 것을 너무 좋아하고 행복해 한다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학교 생활을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부모로써 크게 만족하고 있습니다.

좋은 선생님, 학생 학부모가 모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녀로 교육하는 물근원 쉐마국제학교에 설명회를 듣고 계신 학부모님 학생들도 꼭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소감은 아래 입학 설명회 영상 26:10초부터 실제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OaGkZ-x1gM4?t=157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수원시 팔달구 권광로 378번길 물근원기독학교(2층), 물근원교회(3층) 전화번호 : 031-211-0690, 070-7530-0690 후원 : 우리은행 1005201813419 물근원교회
Copyright ⓒ 물근원교회. All Rights Reserved.